창작뮤지컬 [뱀파이어 아더] – 아더만의 특별한 금요일 BLOODY FRIDAY

1. '뱀파이어 아더' 포스터

자신을 뱀파이어라고 칭하는, 그러나 송곳니도 나지 않고 날지도 못하는 ‘아더’가 올 겨울, 관객들을 찾아온다. <뱀파이어 아더>는 우수 창작 작품 개발 및 창작진 양성을 목표로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주최하고 충무아트센터가 주관하는 창작 개발 프로그램인 스토리작가 데뷔 프로그램 ‘뮤지컬하우스 블랙앤블루’ 시즌4를 통해 탄생한 작품이다.

 

44개의 응모작 중 선정된 6작품이 전문가들의 집중적인 멘토링을 통해 쇼케이스를 거친 후 충무아트센터 창작 레파토리로 선정된 작품으로서, 11월 30일 충무아트센터 중극장 블랙에서 내년 2월 10일까지 공연한다. 

9월 28일부터 공연 종료까지 캐스팅공개, 홍보 영상 등 공연에 관한 모든 소식을 총 20회에 걸쳐 매주 금요일 <뱀파이어 아더> 공식 SNS의 ‘블러디 프라이데이’를 통해 만날 수 있다. 

 

• 아더 공식 SNS

트위터 – https://twitter.com/vampire_arthur

인스타그램 – https://www.instagram.com/vampire_arthur/

페이스북 – https://www.facebook.com/vampirearthur1130

2. SNS 초대장

<뱀파이어 아더>는 티저영상을 시작으로 3개의 스토리가 담긴 시리즈 영상물을 차례대로 ‘블러디 프라이데이’에 공개했다.

티저영상과 아더의 성장 – 아더의 방황 – 아더의 선택 편을 이어서 감상해보자.

p1

캐스팅이 공개되기 한 주 전인 9월 28일, 첫 ‘블러디 프라이데이’ 를 맞이하여 관객들로 하여금 궁금증을 불러일으킬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p2

‘아더의 성장 – 당신을 위해 만든 내 세상’

아더의 성장, 그리고 둘 뿐인 존과 아더의 관계를 보여주며 외부 세상과는 단절된 채 존이 만든 세상에서 자란 소년 아더가 성장하는 모습을 신비롭게 담아냈다.

p3

영상은 엠마로 인해 바깥세상으로 나아가려는 아더의 방황

p4

뱀파이어이기 때문에 햇빛을 볼 수 없는 아더는 존의 만류에도 불구하고 엠마가 있는 바깥세상으로 걸어 나가는 선택을 한다.

‘아더’ 역의 기세중, 오종혁, 이휘종 / ‘엠마’역의 홍지희, 유주혜 / ‘존’ 역의 정민, 김수용,윤석원 (첫줄 왼쪽부터 시계방향으로)

‘아더’ 역의 기세중, 오종혁, 이휘종 / ‘엠마’역의 홍지희, 유주혜 / ‘존’ 역의 정민, 김수용,윤석원 (첫줄 왼쪽부터 시계방향으로)

또한 한편의 영화와 같은 ‘존’과 ‘아더’, ‘엠마’와 ‘아더’의 홍보컷 공개로 작품을 기다리는 관객들에게 큰 기대감을 불러일으켰다. 

a55

영상, 홍보컷 외에도 ‘블러디 프라이데이’를 통해 ‘티켓오픈’, ‘커튼콜 데이‘ 이벤트, 배우와의 만남 ’뮤직 앤 토크‘ 등의 공지가 안내되었다. 

창작초연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도록 관객과의 만남인 ‘블러디 프라이데이’를 진행하여, 넘버 공개와 함께 배우들의 작품에 대한 애정과 진지한 고민이 묻어나는 ‘질의응답’ 시간을 가져 작품을 기다리는 관객들에게 기대감을 불러일으키고 소통하는 자리가 되었다. 

 <뱀파이어 아더> 관객과의 만남

<뱀파이어 아더> 관객과의 만남

[‘존’역 김수용 배우의 ‘히스꽃’ 영상 보러가기] 

 

[‘아더’역 이휘종 & ‘엠마’역 홍지희 배우의 ‘A.B.C.D.E.F’ 영상 보러가기] 

 

[‘아더’역 기세중 & ‘엠마’역 유주혜 배우의 ‘피의 향기’ 영상 보러가기] 

 

[김수용, 기세중, 이휘종. 유주혜, 홍지희 배우의 ‘하루 또 하루’ 영상 보러가기] 

9월 28일부터 11월 16일까지 총 여덟 번의 ‘블러디 프라이데이’를 진행하며 37개의 콘텐츠로 초연 작품에 대한 사전 정보를 관객들과 미리 공유하며 소통했다. 공연개막과 함께 계속 진행될 ‘블러디 프라이데이’도 기대해보시길!

CREDIT

글. 충무아트센터 공연기획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