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7회 예그린뮤지컬어워드 미리보기

뮤지컬을 사랑하는 마음이 모인 따뜻한 축제가 시작된다!

뮤지컬로 통(通)하는~ 뮤지컬 시상식

뮤지컬인과 관객들이 어우러지는 소통의 장 

1.

제6회 예그린뮤지컬어워드

  대한민국 뮤지컬 축제 <제7회 예그린뮤지컬어워드> (조직위원장 이유리, 김승업)가 오는 11월 5일(월) 충무아트센터 대극장에서 펼쳐진다. 본 시상식은 ‘예그린뮤지컬어워드 조직위원회’와 (재)중구문화재단 충무아트센터가 지난 2012년부터 개최해온 시상식이다. 올해는 이유리 한국뮤지컬협회 이사장이 공동조직위원장으로 위촉되어 뮤지컬인들이 사랑하는 시상식으로서 역할을 다 할 것으로 기대된다. 

  <제7회 예그린뮤지컬어워드>에서는 한 해 동안 작품을 만들기 위해 노력해온 모든 뮤지컬인을 격려하고, 뮤지컬 시장을 성장시키는 원동력인 관객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자 기획했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 역시 관객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은 작품의 축하공연과 시상식을 함께 펼친다.  

  특히 노미네이트되었던 주인공들이 한데 모여 서로를 축하하고 격려하는 마당으로 만들어나가는 성숙한 시상식이 되고자 한다. 수상 여부에 상관없이 한 해 동안 작품 제작을 위해 애쓴 배우와 스태프를 격려하고 응원하며 상의 진정한 의미를 되새겨 보는 자리로 거듭나고자 한다.

  심사대상은 창작 뮤지컬을 중심으로 하되 라이선스 뮤지컬도 시상한다. 심사 기간은 2017년 10월부터 2018년 10월까지 공연된 작품이 대상이며, 심사 기간 중 서울 내에서 10일 이상 공연되는 뮤지컬로 출품 의사를 밝힌 제작·기획사의 작품이다. 

  최고상인 ‘예그린대상’을 비롯 6개 부문 21개상 시상

제6회 예그린뮤지컬어워드 최종 수상 결과

제6회 예그린뮤지컬어워드 최종 수상 결과

  시상 부문은 6개 부문 21개 상이다. 작품상으로는 최고상 격인 ‘올해의 뮤지컬상’, 실험적이고 획기적 시도를 한 작품에 대한 상인 ‘혁신상’, 라이선스 작품상인 ‘베스트외국뮤지컬상’, 장기 공연되고 있는 작품을 대상으로 한 ‘베스트리바이벌상’이 있다.

제6회 예그린뮤지컬어워드 남우주연상 양준모(좌), 여우주연상 차지연(우)

제6회 예그린뮤지컬어워드 남우주연상 양준모(좌), 여우주연상 차지연(우)

배우 부문으로는 ‘남녀 주연상’, ‘남녀 조연상’, ‘남녀 신인상’, ‘남녀 인기상’, ‘앙상블상’이, 크리에이티브 부문상으로는 ‘연출상’, ‘안무상’, ‘극본상’, ‘음악상’, ‘무대예술상’, ‘외국뮤지컬부문 크리에이티브상’이 있다. ‘외국뮤지컬부문 크리에이티브상’은 라이선스 뮤지컬을 한국화하여 한국뮤지컬의 수준을 고양시킨 인물을 선정하는 상으로 연출, 각색, 번안, 편곡, 연기, 무대예술 등 전 분야 해당자를 대상으로 한다.

또 뮤지컬계에서 기념적인 업적을 남긴 원로 및 관계자를 선정하여 시상하는 ‘공로상’과 <예그린뮤지컬어워드>의 최고상이자 충무아트센터 1층 로비에 건립된 ‘명예의 전당’에 헌정되는 ‘예그린대상’이 있다.

짜임새 있는 심사를 통해 어워드의 공정성과 객관성 높여

올해를 대표하는 영광의 뮤지컬은 무엇?

<예그린뮤지컬어워드>는 현재 평론, 학계, 연출, 음악, 언론, 극장 분야에서 뮤지컬을 평가할 수 있는 8인의 심사위원을 구성하여 심사 중에 있다. 출품 의사를 밝힌 제작·기획사의 작품이 심사대상이며 심사위원이 직접 출품작품을 관람하며 심사하고 있다. 올해 출품작은 총 83개 작품으로, 56편의 창작 뮤지컬과 27편의 라이선스 뮤지컬이 출품했다.

2018년을 대표하는 영예의 작품을 기리는 노미네이트는 오는 10월 16일(화) 충무아트센터 예그린스페이스에서 열릴 기자회견에서 발표될 예정이다. 수상자는 11월 5일(월) 충무아트센터 대극장에서 펼쳐질 <예그린뮤지컬어워드>와 네이버TV생중계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INFORMATION

제7회 예그린뮤지컬어워드

▣ 행사개요

○ 행 사 명 : 제7회 예그린뮤지컬어워드

○ 일 정 : 2018년 11월 5일(월) 오후 7시

○ 장 소 : 충무아트센터 대극장

○ 공동주최 : 예그린뮤지컬어워드 조직위원회, (재)중구문화재단 충무아트센터

○ 문 의 : 02)2230-6648

▣ 심사내용

1. 심사기간 : 2017년 10월~ 2018년 10월

2. 심사대상

○ 심사기간 중 서울 내에서 10일 이상 공연되는 뮤지컬이며, 사무국 측에 출품의사를 밝힌 제작․ 기획사의 작품 (쇼케이스, 트라이아웃, 리딩공연은 제외)

※ 단, 예외적인 상황((예)서울 이외 지역의 이슈가 되는 공연 등)은 심사위원단의 협의를 거쳐 심사대상으로 추가 선정할 수 있음

○ 베스트 외국 뮤지컬상, 외국뮤지컬 크리에이티브상은 라이선스 뮤지컬 대상

3. 시상부문 : 6개 부문 21개 상

작품 부문(4)  

① 올해의 뮤지컬상

② 혁신상

③ 베스트외국뮤지컬상(*라이선스 뮤지컬 대상)

④ 베스트 리바이벌상

배우 부문(7)

① 남우 주연상

② 여우 주연상

③ 남우 조연상

④ 여우 조연상

⑤ 남우 신인상

⑥ 여우 신인상

⑦ 앙상블상

크리에이티브 부문(6)

① 연출상

② 안무상

③ 극본상

④ 음악상

⑤ 무대예술상

⑥ 외국뮤지컬부문 크리에이티브상 (*라이선스 뮤지컬 대상)

예그린대상(1)

① 올해 창작뮤지컬 분야에서 가장 두각을 나타낸 인물, 단체, 시스템 등을 선정

공로상(1)

① 각 부문에서 기념적인 업적을 남긴 원로 및 관계자 선정

인기상(2)

심사위원이 아닌 대중 참여를 통해 수상자를 선정하는 상

① 남자 인기상

② 여자 인기상

 

CREDIT

정리. 충무아트센터 홍보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