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IMFF 2018을 즐기는 꿀팁

모르면 손해! CHIMFF 2018 백배 즐기기 꿀팁 

영화와 뮤지컬, 라이브 공연이 만나 특별한 영화축제로 자리매김한 충무로뮤지컬영화제가 올해로 3회를 맞이했다. 씨네필은 물론 뮤지컬 마니아 모두에게 사랑 받으며 장르의 경계를 허문 최고의 이색 축제로 입지를 굳힌 충무로뮤지컬영화제. 올해 충무로뮤지컬영화제는 깊이 있는 고전과 감각적인 신작들 속에 폭넓은 시선을 담아내며 관객들에게 한 걸음 다가설 준비를 마쳤다. 오는 7월 6일 그 화려한 막을 여는 제3회 충무로뮤지컬영화제(이하 CHIMFF 2018)의 이모저모와 영화제를 더욱 알차고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숨겨진 꿀팁을 소개한다.

3

서울 도심에서 즐기는 자유로운 영화축제 

지난 2회 충무로뮤지컬영화제에서 단연 화제가 된 것은 DDP(동대문디자인플라자) 어울림 광장에서 펼쳐진 야외 상영 프로그램이었다. 영화 상영 전 펼쳐진 플래쉬몹 공연은 현장에 있던 시민들의 환호와 박수를 자아냈으며, 다양한 관객들이 자리 지켜 관람한 오픈 스크린 야외 상영은 영화제 관객에게 이색적인 경험을 선사했다는 찬사를 받았다.  

CHIMFF 2108은 더 풍성하고 이색적인 야외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특히 <피니안의 무지개>, <발레리나>, <맨 오브 라만차> 등 다양한 장르의 영화 상영을 통해 다양한 연령층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영화제를 선보인다는 방침이다. DDP 오픈 스크린 프로그램은 무료로 누구나 자유롭게 관람할 수 있다. 선선한 여름밤에 어울리는 낭만적인 공연과 뮤지컬영화가 궁금하다면 올 여름 충무로뮤지컬영화제를 야외 상영을 눈 여겨 보도록 하자.

노래 불러도 괜찮아! 영화 보며 노래 부르는 <싱얼롱> 상영

충무로뮤지컬영화제는 싱얼롱 침프(SINGALONG CHIMFF) 섹션을 통해 관객이 직접 참여하는 새로운 영화 관람의 기회를 제공한다. 싱얼롱 상영이란 영화 속 삽입곡을 코러스와 함께 관객이 따라 부르며 영화를 관람하는 방식이다. CHIMFF 2018은 영화 <미녀와 야수>를 싱얼롱 상영작으로 선정하고 오랫동안 사랑 받아온 영화 속 명곡에 빠져드는 이색적인 시간을 마련했다.

<미녀와 야수>는 디즈니의 황금기를 이끈 애니메이션 <미녀와 야수>의 실사판이다. 실화로서 완벽한 구현은 물론 화려하고 웅장한 음악을 더해 뮤지컬영화로서 호평을 받았다. 올해 CHIMFF 2018은 충무아트센터 대극장에서 <미녀와 야수>를 상영, 뮤지컬 전문 극장만의 차별화된 시스템으로 더 생생하고 완벽한 음악과 사운드를 선보일 예정이다. 보다 화려한 사운드의 영화 관람은 물론, 영화 음악 속에 푹 빠져들고 싶다면 <미녀와 야수> 싱얼롱 상영을 놓치지 말자. 

1

씨네필을 위한 더 궁금한 영화 이야기, CHIMFF2018에서 만난다!  

CHIMFF 2018은 다양한 GV 행사를 통해 씨네필의 영화 갈증을 해소하는 시간을 준비했다. 러닝타임 88분이 모두 클라이맥스인 역대 최고의 콘서트 필름<스탑 메이킹 센스> 상영 후에는 가수 장기하와 모더레이터 김홍준 충무로뮤지컬영화제 예술감독이 함께하는 GV가 진행되며, 열 개의 옴니버스로 구성된 뮤지컬 퍼포먼스의 향연이 돋보이는 영화 <헬로 어게인> 상영 후에는 <헬로 어게인>의 감독 톰 구스타프슨과 코리 크루에케버그 각본가가 모더레이터 김효정 영화평론가와 GV를 가진다. 뿐만 아니다. 한국 고전 영화를 재조명하는 충무로 리와인드 섹션에서는 영화 산불 상영 후 김수용 감독과 신영균 배우가 김홍준 충무로뮤지컬영화제 예술감독과 GV를 갖는다. 이 밖에도 다양한 섹션과 포럼 등을 통해 GV 행사를 진행하는 충무로뮤지컬영화제의 상영 시간표는 영화제 홈페이지(www.chimff.com)에서 확인 가능하다. 

2

영화 보고, 선물도 받고! CHIMFF 2018 이벤트 정보는 어디서?  

CHIMFF 2018은 관객을 위한 재미있고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영화제 기간 중 매일 선착순 고객에게 CHIMFF 2018 굿즈를 증정하며 그 외 다양한 온오프라인 이벤트와 풍성한 선물이 준비되어 있다. 이 밖에도 티켓 초대 이벤트, 깜짝 이벤트 등을 진행, 영화제를 찾은 관객에게 기분 좋은 경험을 선사한다는 방침이다. 

충무로뮤지컬영화제의 이벤트 소식은 CHIMFF 2018 SNS(www.facebook.com/chimff)에서 확인할 수 있다. 

씨네필과 뮤지컬 마니아 모두를 사로 잡은 이색 영화축제 CHIMFF 2018. 한층 더 매력적인 프로그램과 풍성한 이벤트로 돌아온 CHIMFF가 궁금하다면 오는 7월, 직접 영화 나들이를 떠나보는 것은 어떨까? 

CREDIT

글. 충무아트센터 콘텐츠개발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