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무아트센터 [2017 전기 뮤지컬전문아카데미] 단과반 수강생 모집

– 뮤지컬의 중심 충무아트센터, 뮤지컬 창작․기획․배우 분야의 전문 인력 양성

– 공연기획제작 <8주 마스터 클래스> 개설
– 뮤지컬 창작 <단기 워크숍 클래스> 개설
– 뮤지컬 배우 <연기 기초 트레이닝> 개설 (뮤지컬 ‘판’‘빨래’ 유제윤 뮤지컬 배우 편)
– 뮤지컬 배우 <보컬 집중 트레이닝> 개설 (뮤지컬 ‘쓰릴미’‘스위니토드’ 김현정 음악감독 편)
– 뮤지컬 배우 <댄스 집중 트레이닝> 개설 (뮤지컬 ‘그날들’‘로기수’ 신선호 안무가 편)

(재)중구문화재단 충무아트센터(사장 김승업)는 2017년 3월부터 7월까지 운영되는 단과반 수강생을 모집한다. 정규과정에서는 뮤지컬 창작과정(창작전문-단편)과 뮤지컬 배우 과정(뮤지컬 보컬, 연기, 리딩 워크숍)을 운영 중이며 개설 과정은 다음과 같다.

※ 개설 단과반

1704-ma1

공연기획제작 과정은 수강생들의 니즈를 반영하여 공연기획제작 전반을 단기간에 마스터할 수 있는 <8주 마스터 클래스>를 오픈하여 예비 기획자 및 관련분야 직무 체험 희망자들에게 실질적인 커리큘럼을 제공한다. 이 클래스는 한승원(HJ컬쳐 대표), 인형근(EMK뮤지컬컴퍼니 이사), 정소애(신시컴퍼니 기획실장), 정인석(아이엠컬쳐 대표), 송한샘(쇼노트 이사), 홍승희 프로듀서 등 경험이 풍부한 현장 전문가 중심의 체계적인 수업이 진행된다.

2016 뮤지컬전문아카데미 창작과정 수료생들의 작품인 뮤지컬 <열녀전> 리딩공연을 배우들이 열연하고 있다.

뮤지컬 창작과정에서는 예비 창작자들을 위한 <단기 워크숍 클래스>를 오픈하여 뮤지컬의 본고장 브로드웨이의 2016-2017 시즌 핫이슈 작품 분석과 더불어 브로드웨이의 창작개발 시스템을 공부하며 창작의 기초를 다진다. 또한 신인창작자들의 데뷔무대 특강을 통해 창작협업의 중요성과 노하우를 전해듣고 실제 공연제작 및 프로덕션 시스템의 단계별 과정분석을 통해 창작 무대화 과정을 미리 학습하며 총 2회에 걸친 창작협업 실습을 통해 뮤지컬 극작 및 작곡의 기본을 미리 경험한다. 강사진은 김효진 연출가(아보카토, 폴링포이브), 김길려 음악감독(뿌리깊은 나무, 명성황후), 박현숙 작곡가(팬레터, 미아 파밀리아), 신인창작진 등으로 이루어진다.

뮤지컬 배우 과정에서는 배우에게 필수적인 연기, 보컬, 댄스 트레이닝반을 각각 개설해 각각 정원 15명으로 구성하여 총 8주 동안 집중적으로 마스터한다. <연기 기초 트레이닝>은 유제윤 배우(뮤지컬 판, 여신님이 보고 계셔, 빨래), <보컬 집중 트레이닝>은 김현정 음악감독(스위니 토드, 빌리 엘리어트, 쓰릴미), <댄스 집중 트레이닝>은 신선호 안무가(그날들, 로기수, 스프링 어웨이크닝)가 전공 8강씩을 맡아 강의를 진행한다.

1704-ma5

충무아트센터는 지난 2014년 1기를 시작으로 현재 410여명의 수료생을 배출하였으며, 보다 전문화된 커리큘럼으로 운영하여 공연 업계에 진출할 수 있는 뮤지컬 전문 인력을 배출하는데 목표를 두고 있다.

<2017 전기 뮤지컬전문아카데미>는 뮤지컬 창작 과정, 공연기획제작 과정, 뮤지컬 배우 과정으로 나뉘어 운영되며 창작, 기획, 배우 분야의 인력들이 미래에 어떻게 성장할지 벌써부터 큰 기대를 모으고 있다. 지원서 접수는 2017년 4월 17일(월)부터 시작한다.

문의 02-2230-6700~1.
자세한 사항은 충무아트센터 홈페이지 참고 www.caci.or.kr

CREDIT

정리. 충무아트센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