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그러운 봄과 함께 시작되는 충무예술아카데미

(재)중구문화재단 충무아트홀(사장 김승업)이 3월부터 5월까지 운영하는 예술아카데미 봄학기 정규강좌를 개강한다. 충무아트홀은 미술과 무용 아카데미를 운영하고 있으며 성인과 어린이 강좌를 세분화하여 전문성을 더하고 있다.

061301ca1

미술아카데미 성인강좌는 월요유화, 자연과 즐기는 수채화, 비오는 말의 수채화 A•B, 드로잉 기초•심화로 구성된다. 월요유화(강사 지동훈)은 유화만의 특징적인 표현기법을 배우며 전공자와 비전공자가 함께 수업하여 작품을 완성하는 강좌이다. 자연과 즐기는 수채화(강사 박상삼)은 스케치부터 완성까지 스스로 할 수 있는 실기능력을 키우는 수채화반이다. 비오는 날의 수채화 A•B(강사 심우채)는 다양한 수채화 기법을 통해 현대미술에 대한 이해와 미적가치를 향상시키는 반이다. 드로잉 기초•심화(강사 윤석원)은 미술실기의 기초인 선긋기를 비롯해 다양한 재료를 사용하여 작품을 완성하도록 구성되어 있다. 특히 드로잉반의 경우 미술을 처음 시작하는 사람들에게 적극 추천하며, 저녁이 있는 삶을 즐기는 직장인들을 위해 수요일, 목요일에 저녁강좌를 진행한다.

061301ca4

특히 성인 미술아카데미 수강생들을 대상으로 연 2~3회 미술사, 작가와의 대화 등 무료특강을 진행하고 있으며, 수강생들의 작품으로 선보이는 전시 <청출어람展>을 매년 초에 충무아트홀 갤러리에서 개최하고 있다.
미술아카데미 어린이 강좌는 6~7세를 대상으로 하는 내 마음대로 미술놀이터 A•B와 8~10세를 대상으로 하는 어린이 아틀리에(강사 김윤혜)로 구성된다. 어린이들의 생각을 폭을 확장하고 상상력을 키우는 어린이 수강생들의 개성이 묻어나는 미술반이다.

061301ca2

무용아카데미 성인강좌는 성인발레(강사 유선하)로 특화되어 있는데 발레 동작을 통한 유연성, 근력 향상 및 다이어트 효과까지 누릴 수 있는 수업이다. 어린이강좌의 경우 4~7세를 대상으로 하는 유아발레, 8~13세를 대상으로 하는 초등발레로 구분된다. 유아발레는 동화책 내용과 클래식 음악이 어우러지는 발레동작을 통해 사회성을 길러주며, 초등발레는 클래식 음악과 함께 배우며 발레에 대한 흥미를 키우는 것이 특징이다.

061301ca3

지난 2005년부터 시작된 (재)중구문화재단 충무아트홀 예술아카데미는 봄학기(3~5월), 여름학기(6~8월), 가을학기(9~11월), 겨울학기(12월~2월)로 나눠 정규강좌를 운영하고 있으며, 문의는 충무아트홀 아카데미 사무실 02-2230-6700~1로 하면 된다.

CREDIT

정리. 윤상희

충무아트홀 문화사업부

.